• 전체메뉴보기
 

전원주택 붐이 일면서 벽난로 시장도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 왔다. 크고 작은 업체들이 벽난로 시장에 뛰어들었으며 그중에는 소리 없이 사라진 업체도 부지기수다. 20년간 벽난로 제작 한 길을 걸어온 파워앤파워 최인상 대표. 순수 우리 기술로 세계 최고 벽난로와 경쟁하겠다는 그의 포부는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파워앤파워를 굳건히 지키는 버팀목이 되고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파워앤파워 하면 장인정신과 튼튼하고 안전한 제품을 떠올린다.

홍정기 기자 자료협조 파워앤파워 031-232-3926 www.powerandpower.co.kr




전원주택 도입 시기와 맞물려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한 벽난로는 인기에 힘입어 벽난로 하나쯤 없는 곳이 없을 정도로 전원주택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로 까지 발전했다. 고가이면서 거실 핵심 인테리어 역할을 하는 벽난로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열효율이 높은 제품 인기가 단연 높았지만 이제는 예술성을 추가해 인테리어적인 측면도 강조되는 추세다.


"세계 최고 수준 벽난로와 겨루겠다"
관련 시장을 보면 여러 업체가 순수 우리 기술로 벽난로를 제작하고 있지만 선진 외국 제품에 비하면 기술 수준은 아직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대해 파워앤파워 최인상 대표는 "오랜 시간을 두고 장인 정신으로 견뎌내야 하는 일이지만 꾸준히 버텨내는 인력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말한다. 또한 그는 "시장에 투여되는 자금도 충분치 않아 선진화된 주물 틀제작도 어렵다"고 설명했다.
벽난로 제조 전문 업체 파워앤파워는 벽난로 전체가 외부로 드러나는 노출형과 화구만 보이고 나머지는 벽에 묻히는 매립형 모두를 생산한다. 물론 외국 선진 제품도 수입해 보급하지만 핵심은 자체 생산품들이다.
최 대표는 "솔직히 외국 제품을 들여와 보급하면 별 어려움 없이 시장에 살아남을 수 있다. 그러나 어느 순간이 되면 한계에 부딪히기 마련인데 우리는 초창기는 좀 어렵더라도 나중을 보고 이전부터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자체 생산 제품을 주력한다"고 밝혔다.
20여 년이 흘렀다. 이제는 주물 화실을 고열에도 변형이 없도록 특수합금 처리된 벽돌로 제작해 규격 생산하기에 이르렀고 '에어탱크 분사식 입체 연소 방식'을 채택 장작이 은은하게 연소하면서도 열효율이 높도록 했다. 또한 '도어 유리표면 그을음 최소 장치'는 탑재 유리 내구성을 높이고 그을음을 방지한다.
최인상 대표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바닥 난방 겸용 벽난로를 곧 출시했는데 지금까지 출시된 다른 관련 제품과는 달리 전혀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했다"면서 "이와 같이 파워앤파워가 세계 유수 벽난로와 견줘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기술 발전을 이뤄내는 것이 꿈"이라고 전했다.


· 장작 보일러 벽난로 카틀레야, 카타필타, 파워스크린 등 인기 제품군을 기존 보일러 겸용이 아닌 단독 난방 방식이 가능하도록 한 제품이다. 초기난방 시간 단축, 가열된 온도 유지를 위한 유지 연료비 감축, 내부 구조 분리 방식으로 과부하에도 안전하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실내 인테리어를 개선하고 난방비를 절감한다.
· 카타필타 화실 내부가 고열에도 뒤틀리거나 하는 변형이 전혀 없다. 열효율이 높고 내구성이 강해 오랜 기간 사용해도 무리가 없는 제품. 아이보리, 레드, 브라운, 그린, 차콜 등 다양한 색상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한다. 에어탱크분사식입체연소방식, 다중연소, 이중연소방식을채택했다.
· 카틀레야 곡선을 활용해 우아한 여성미를 강조한 벽난로. 타공망을 설치해 안전하며 특히 어린이들을 보호하는 방열 기능을 넣었다. 섬세함과 수려한 디자인이 일품으로 중앙 집중형과 코너형이 있다. 레드, 브라운, 그린, 차콜, 엠보싱 등의 색상을 갖췄으며 연소는 자연 배기, 상승 기류 방식이다.
· 팬더 매립형 대리석, 치장석, 벽돌 등과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 첨단 3 중구조로 안전성, 열효율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수 합금 처리된 벽돌 문양 주물 화실은 고온에도 안전하다. 에어 분사식 입체 연소, 다중 연소, 이중 연소 방식을 택했으며 세라믹 글라스 표면 그을음 방지 장치를 달았다.
· 주물 벽난로 내구성이 뛰어나 오랜 시간 인기를 모은 제품으로 주물 제조에 사용되는 철은 쉽게 가열되며 열 발산 능력이 탁월하고 열 저장 능력 또한 높다. 따라서 주물 벽난로는 그 어떤 벽난로 제조에 쓰이는 어떤 재료보다 열을 오래도록 고르게 발산한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업체탐방] 장인정신으로 벽난로 한 길 걸어온 파워앤파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