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장식용, 보조 난방 기구쯤으로 취급받던 벽난로 시대가 지났다. 이제 벽난로는 내부 인테리어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고 열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바이오 에탄올, 펠릿 등 친환경, 대체 에너지를 사용해 운용비까지 줄이면서 주난방으로도 손색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뿐만 아니다. 구들장, 온풍기, 보일러 등의 기능을 겸비한 제품까지 선보인다. 그야말로 멀티 플레이 벽난로 시대다.

홍정기 기자




찜질방을 만들어 주는 '구들장 벽난로'

열을 이용해 찜질방 및 황토방 구들을 데우는 벽난로다. 유럽형 벽난로에 우리나라 전통 구들장을 결합한 것으로 방 안 온도를 87℃까지 올릴 수 있으며 한 번 설치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할 정도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하자 발생이 적고 기존 벽난로 연료의 1/10 수준이면 쓸 수 있어 에너지 절약에도 효과적. 또 축열식 구들을 적용, 바닥이 빨리 달궈지고 쉽게 식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신축 및 리모델링 주택은 물론 이동식 주택이나 별채에도 적용할 수 있다.





· 문의 : 구들장벽난로 033-435-9822 www.gudlfire.com



대체 에너지 분야 파수꾼 '펠릿 보일러'

전 세계적으로 대체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가장 상용화에 근접했다고 평가받는 것이 목질 폐기물(펠릿)을 원료로 한 펠릿 보일러다. 일반 보일러에 비해 연료 사용량을 30% 가까이 줄일 수 있으며 대체 에너지를 사용하기에 환경 친화적이다. 국내 기술로 제작된 관련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는데 이들은 화염감지 기능(보일러 가동시 점화가 되었는지를 감지하여 전기히터의 가동 중지 및 연료량을 조정하는 것), 강제 송풍 팬(펠릿이 완전연소 될 수 있도록 내부에 산소를 공급해 주는 것) 등을 장착해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 난방능력 : 350㎡
· 최대출력 : 50㎾, 43,000㎉
· 중량 : 320㎏
· 연료 소비량 : 11.53㎏/h
· 문의 : 일도바이오테크㈜ 1588-9484 www.ildobiotech.com

 

몸통만큼 연통도 중요하다
연통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벽난로 구성요소 중 하나다. 그러나 구매자들 대부분은 벽난로의 몸체와 외부 치장에만 신경을 쓸뿐 정작 중요한 연통에 대해서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아 여기에 돈을 투자하는 것을 꺼리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실제 벽난로로 인한 사고 대부분이 연통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점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
수명이 오래가고 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먼저 외겹 연통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외겹 연통을 사용할 경우 침니-파이어(연통 안에 화재가 발생하는 것)가 발생하게 되면 열은 고스란히 건축물에 심대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안전한 벽난로연통 조건은 방수기능이 완벽해 크레오소우트(뜨거운 연기와 찬 공기가 만나 응축수가 발생하는 것)가 밖으로 흘러나오지 않는 구조여야 한다. 또 녹이 슬지 않고 1300도에서도 견딜 수 있는 세라믹 재질이 충진된 스테인리스를 사용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열에 의한 팽창 수축 시 연결 부위가 이탈되지 않는 구조가 좋다. 그러나 이에 앞서 벽난로 그리고 주택 안전을 위해 연통의 중요성은 수백 번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다는 소비자 인식 전환이 절실하다.



바이오 에탄올 원료로 한 '바이오 누보'

세계 최초로 360°어라운드 뷰 시스템의 바이오 에탄올 노출형 벽난로다.
바이오 에너지를 사용해 언제나 깨끗한 글라스와 작은 공간 차지로 어떠한 컨셉트에도 어울리는 유니버셜한 디자인이 시선을 잡는다. 연기와 냄새가 없으며 이동이 간편해 360°어떤 방향에서도 실제 불꽃과 함께 일반 벽난로와 동일한 발열량을 낸다. 한 번 연료 주입으로 3시간에서 6시간을 작동케 하는 열량 조절 시스템을 갖췄다.



· 난방능력 : 10~24㎡
· 중량 : 65㎏
· 발열량 : 3~6㎾
· 가격 : 1,550,000원(설치, 시공비 포함)
· 문의 : 삼진벽난로 02-547-2003 www.samjinfire.co.kr




두 번 난방한다, ' 온풍기 겸용 벽난로'

벽난로 내 열기를 외부로 빼내 공기를 데우는 온풍기가 달렸다. 즉 내부를 두 번 난방하는 효과를 얻게 한 제품이다. 온풍기는 좌우회전이 가능해 원하는 위치를 난방할 수도 있다. 독일에서 직수입한 세라믹 유리(두께 5㎜)를 사용해 벽난로 내부 온도를 약 80%까지 발산시킨다. 브로아 스위치로 열을 3단계 조절 가능하며 직화 부위 철판(두께 8㎜)이 두꺼워 사용 중 휘거나 변형이 일어나지 않는다.





· 난방능력 : 99~165㎡
· 규격 : 900(W)×920(H)×520(L)㎜
· 색상 : 검정, 은색, 회색
· 가격 : 3,000,000원
· 문의 : 나무에너지 031-533-2727 www.namuenergy.com

 



바닥난방도 해결하는 '보일러 겸용 벽난로'

보일러 기능을 더해 바닥 난방까지 해결한 벽난로다. 66~132㎡까지 난방이 가능해 70% 이상 기름 값을 절약하는 뛰어난 경제성을 갖췄다. 독일에서 수입한 세라믹 유리를 부착해 안전성을 높였고 삼면 육각형의 세련된 디자인을 도입했다. 스테인리스 재질 물탱크는 반영구성을 보장하며 8㎜ 철판은 100년 수명을 자랑한다. 장식 손잡이, 댐퍼, 정첩 등이 장식 효과를 더하고 이중 구조 안전장치를 부착한 점도 돋보인다.



· 난방능력 : 66~132㎡
· 규격 : 900(W)×1070(H)×500(L)㎜
· 물탱크 용량 : 27L
· 가격 : 2,800,000원(시공비 및 연도, 부자재 별도)
· 문의 : ㈜화로불 02-539-4412 www.harobul.co.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벽난로로 불만 땐다고? 다양한 기능 탑재한 제품 인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