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독특함은 시선을 사로잡는다. 거기에 편리성과 청결함까지 더해지면 더할나위 없다. 경기도 가평군 산유리에 자리한'유니크'펜션은 이름 그대로 특별하다. 모던한 느낌의 외관뿐만 아니라 톡톡 튀는 내부까지 어디 하나 허투
루 지나칠 수 없다.
글 홍예지 기자 사진 홍정기 기자 취재협조 유니크 펜션 010-2925-1689
www.uniquepension.com

 

 

남이섬,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청평호반 등 여러 관광지들이 산재해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한 가평은 펜션 많기로 소문난 곳이다. 많은 펜션들이 들어섰음에도 눈에 띄는 곳은별로 없다.
대부분의 펜션들이 비슷한 테마로 꾸며져 매번 다른 곳을 방문한다해도 새로운 느낌을 받기가 쉽지 않은 까닭이다.
가평역과 가평터미널을 지나 얼마를 달리다 보면 모던한 건물의 유니크 펜션을 만난다. 빨강과 하양의 색 조합이 멋스러울 뿐 아니라모던하게 지어진 건물이 깔끔한 인상을 주고 넓게 자리한 덱은 시원하면서도 아늑함을 준다.
펜션은 문을 연 지 1년이 채 안 됐다. 아직은 20대 손님들이 주를 이루지만 경치에 반해 중년의 부부도 제법 찾아온다. 남이섬과 쁘띠프랑스 사이에 위치해 찾아오기 쉽고 인심 좋은 펜션지기 장권희(39세) 씨의 서비스를 잊지 못해 그렇기도 하다.
연말에는 무료로 와인을 제공했고 봄에는 어머니가 직접 캐온 나물을 나눠주는 등펜션을 찾아온 손님들을 위해 펜션지기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독특한 테마가 돋보이는 펜션
펜션지기는 신축 펜션임에도 많은 손님들이 찾아오는 이유에 대해"차별화한 객실 인테리어와 서비스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중에서도 객실인테리어는 가평에서 손꼽힐 정도로 수준이 높다.
"제가 알기로 가평에 등록된 펜션 수만 1000개가 넘는다고 해요. 때문에펜션에 확실한 테마가 필요했죠. 갈수록 안목이 높아지는 손님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특별함 말이에요. 방문객들에게 항상 새로운 느낌을 갖게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건축은 코지 디자인하우스에 의뢰했다. 워낙 특색 있는 인테리어로 유명한 곳이라 망설일 이유가 없었다. 그들과 치열하게 고민하고 의논하며펜션을 세웠다. 원래 코지 디자인하우스는 시공에서 운영까지 도맡아 하는 펜션 토털 컨설팅 업체로 가평에서'코지테마펜션'을 운영 중이지만,유니크 펜션은 그것과는 별개로 독자적인 운영 방식을 선택해 자신만의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리룸, 스타룸, 하이룸, 신룸, 아이룸이라고 이름 붙인 5개의 객실은 저마다 이름에 맞는 테마로 꾸몄다. 블리룸은 불리버스, 스타룸은 스타벅스커피 잔, 하이룸은 하이네켄, 신룸은 신라면, 아이룸은 아이폰을 형상화했다. 5가지의 독특한 콘셉트는 펜션을 찾는 단골손님들의 큰 재미다.
"첫 손님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현재도 친분을 유지하고 펜션에 자주오세요. 저희 펜션의 사계절을 모두 감상하고 싶다고요. 실제로 다시 방문할 때마다 색다른 느낌을 받는다고 하세요."
한편 전 객실에 설치한 개별 테라스와 발코니는 프라이버시를 확보하고마을이 한눈에 보이는 우수한 조망을 감상하는 데 부족함이 없다.
객실 침대와 내부 인테리어는 목재를 사용해 자연스럽고 깔끔하면서도포근하다. 소박하지만 세련된 주방은 모던한 바Bar 형식으로 꾸며 오붓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게 했고 미니 화장대와 드라이기를 설치해 불편함을 덜었다.
5개의 객실 중 가장 인기 있는 곳은 폭스바겐의 마이크로 버스Microbus(적은 인원이 타는 소형버스)를 본떠 만든 블리룸이다. 아기자기하게꾸며진 실내와 넉넉한 침대는 여성들에게 큰 인기다. 스타벅스 분위기를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타룸과 아이폰을 테마로 한 아이룸도 높은 예약률을 자랑한다. 두 개의 객실은 온전히 펜션지기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져더 애착이 가는 공간이다. 하이네켄 맥주를 형상화한 하이룸과 신라면과판박이인 신룸은 포토존으로 인기가 높다.
펜션지기는"하이룸에 묵는 손님들은 꼭 맥주를 가지고 오고 신룸의 투숙7 객은신라면을사온다"면서각방에대한손님들의특성에대해귀띔했다.

 

 

 

인근 업체와 제휴 맺어 수상 스포츠 할인
펜션 뒤에 자리 잡은 카페를 짓는데 고심이 많았다. 건물을 높이 올려 확 트인 시야를 제공하는 카페는 자연스러운 원목 느낌을 살린 아늑한 베이지 톤이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든다. 곳곳에 게임기뿐 아니라 무료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 등 즐길 수 있는 요소가 가득하다. 낮에는 분위기 있는 카페로, 저녁에는 바비큐 장소로 활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이곳을 오픈하기 전 다른 펜션을 다니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이 바비큐장이었어요. 겨울에 오들오들 떨면서 고기를 굽는 게 싫었죠. 그래서 세련되면서도 손님들이 편안하게 바비큐를 즐길만한 시설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여름에 소나기가 내려도 끄떡없고 한겨울에도 춥지 않다. 카페 대여도 가능해 프러포즈 등의 이벤트를 위해 찾는 사람도 적지 않다.
펜션에는 여름나기 공간도 충분하다. 이제 막 개장한 널찍한 펜션 수영장은 물론이고 제휴를 맺은수상 스포츠 대여 업체'라쿠나'에서는 투숙객들에 한해 바나나 보트와 땅콩 보트 등 여러 가지 놀이 시설을 3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현재의 펜션은 의도치 않게 똑같은 부지에 2번째로 짓게 된 건물이다. 원래는 펜션지기의 아버지가펜션 사업을 하려던 곳이었으나 개인 사정으로 펜션지기가 지금의 펜션을 오픈했다. 펜션지기에게있어 유니크 펜션은 온 가족의 꿈을 이룬 결실이자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동력이다. 해외영업직으로 일하면서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렸던 펜션지기는 펜션 일을 시작한 후로 모든 것이 즐겁다.
올여름도 유니크 펜션에는 사람 북적이는 소리로 가득할 예정이다.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비슷한 펜션은 No! 독특함으로 승부하는 가평‘유니크Unique’펜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