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벽난로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여러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에너지 효율을 높인 벽난로는 물론, 아름다운 외관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제품들까지 등장해 보기만 해도 몸과 눈이 즐겁다.
홍정기 기자 사진 삼진벽난로 02-547-2003 www.samjinfire.co.kr 하준무역 02-869-6002,6012 www.firestory.co.kr 한국 베로 벽난로 사업부 02-571-9504 www.fireplace.co.kr

 

 

 

 

고급스러움을 원한다면 대리석
비용이 부담스럽지만 벽난로 주변을 고급스럽게 디자인하고 싶다면 대리석이 좋다. 자연석 느낌이 들도록 거칠게 표면을 마무리한 것부터 시공이 편리하도록 판재 형식으로 나온 것까지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상부에 조명을 설치해 비추면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대리석 질감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깔끔한 분위기 Up, 회벽
심플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벽난로 주변을 회벽으로 마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취향에 따라 페인트, 핸디코트 등을 이용하는데, 건강을 생각해 무독성 자재를 쓰는 것이 좋다. 다소 차갑게 보일 수 있는 모던풍의 내부에 밝은색 회벽을 통해 클래식한 분위기를 덧입힐 수 있는 좋은 재료다.

 

 



 

 

저렴하고 열에 강한 내화벽돌
내화벽돌은 1500~2000℃에서도 견디는 제품으로 충격에도 강해 벽난로 주변 마감재로 인기가 높다. 다른 마감재보다 비교적 저렴하고 내추럴한 느낌을 살리는 것이 장점이다. 여러 형상의 제품이 선보이는데, 한국산업규격(KS)에는 보통형 벽돌(230×114×65㎜)과 이를 변형한 가로형, 세로형, 쐐기형 벽돌의 표준 치수가 규정돼 있다. 따라서 벽난로를 설치할 면적에 맞게 주문하면 된다. 벽돌을 엇갈려 설치하면 보다 내추럴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있는 그대로가 인테리어가 된다
예전만 하더라도 주위에 다양한 마감을 할 수 있는 매립형 벽난로가 인테리어 효과를 내기에 좋았지만 화려한 장식을 입힌 노출형 벽난로가 속속 등장하면서 이제는 전세가 뒤바뀌었다. 화려함, 모던함을 강조한 여러 제품은 보는 것만으로 감탄을 자아내게 할 만큼 매혹적이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벽난로가 있는 풍경 ③] 각양각색 벽난로 인테리어 열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