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평소보다 일찍 찾아온 초여름 더위와 잇단 원전 가동 정지 탓에 전력 수급 경보 ‘관심’ 단계가 발령되는 등 올여름 또한 심각한 전력난을 겪고 있다. 전력거래소는 전력 사용량이 많은 시간대에 국민의 절전 참여를 유도하고, 전기요금 누진제를 적용하는 등의 대책을 내세우고 있다. 대중 매체도 마찬가지로 블랙아웃(대정전) 사태에 대비해 전기 없는 삶을 체험하는 예능 프로그램을 방영했을 정도다.

이처럼 점점 더 심해지는 전력난에 대비하고자 에너지 저감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냉·난방비를 줄이는 단열 필름, 벽에 부착하는 단열 벽지 등이 그 예인데, ㈜노루페인트에서 선보인 ‘에너지세이버 글라스’ 또한 약 20%의 에너지를 저감하는 제품 중 하나다.

에너지세이버 글라스는 여름에는 태양열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해 냉방 효과를 높이며 피부에 해로운 자외선을 90% 이상 차단한다. 이어 겨울에는 실내 열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아 난방 효율을 높여 전력 에너지 사용량을 줄인다. 이는 제품이 가진 원리 덕분인데, 특수 나노 무기 안료에 의해 선택적으로 태양광의 적외선을 차단해 실내 온도 상승을 방지하고 자외선을 차단해 피부를 보호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태양광의 가시광선 영역을 투과시켜 자연 채광을 이용해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내구성이 좋고 무기 실리콘 성분이기에 화재에도 안전하다.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시공이 간편하다는 것인데 롤러 핸들, 롤러, 코팅 액으로 구성된 D.I.Y. 타입의 에너지세이버 글라스는 일반 소비자도 손쉽게 시공 가능하다.

코팅할 유리 면을 물이나 유리 세정제로 깨끗이 닦은 후, 트레이에 코팅제 1/3을 붓고 전용 롤러에 흡수시킨다. 그리고 코팅제를 골고루 펴 바른 후 다시 위에서 아래로 코팅 면을 정리하고 같은 방식으로 순차적으로 이동하면 완성이다. 시공 시 실외에 가까운 유리 면에 코팅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직사광선이 없는 흐린 날이나 해가 진 늦은 오후 무렵에 시공하는 것이 좋다. 코팅 중 3분 이상 멈춘 후 연결해 코팅할 땐 불량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한다. 가정집에선 30~40분의 시간이 소요되며 완전 건조를 위해 3주간 청소를 자제해야 한다.

이 밖에도 ㈜노루페인트는 옥상 차열 제품인 ‘에너지세이버 우레탄(R)’과 건축물 외벽에 적용하는 ‘에너지세이버 수성’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田

정리 홍예지 기자  자료협조  ㈜노루페인트 080-944-7777 www.noroopaint.com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올여름 무더위 안녕~ 에너지 저감하는 차열遮熱 제품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