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실속형 이동식 전원주택 A to Z

오직 캐나다산 목재만을 사용
반영구적 수명을 자랑하는 우영에코홈 목조주택

‘목재’하면 떠오르는 나라. 바로 캐나다다. 영토의 약 절반인 40억 헥타르가 넘는 산림을 보유한 캐나다는 자연스레 오랜 기간 목재를 발전시켜왔다. 그래서 캐나다 사람들은 자신들의 목재에 대한 자부심이 남다르다. 특히, 견고함에 있어서 그렇다. 웬만한 지진에는 끄떡없을 만큼 목재의 고밀화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우영에코홈은 바로 이 캐나다산 목재만을 고집해 집을 짓기로 유명하다. “세월이 흐를수록 가치 있는 집을 짓는 것이 경영철학”이라는 강신호 대표는 “그러기 위해선 당연히 고급 자재를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정리 박치민 기자 취재 협조 우영에코홈 www.wyecohome.co.kr 031-989-7872



목조주택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내구성 함수율 17% 이하인 정자재 사용으로 뒤틀림이나 벌레먹는 일이 없어 반영구적 수명을 보장한다.
안전성 목자재 단위 중량당 압축 강도가 철근 콘크리트를 능가한다. 여기에 불연재 소재인 석고보드와 인슐레이션을 사용해 화재에도 안전하다.
쾌적성 집 전체가 숨을 쉬듯 습도 조절이 뛰어난 자재를 사용하므로, 실내 공기가 습할 경우 습기를 빨아들여 목조 내에 저장해뒀다가 밤에 방출하는 자동 조절 기능이 탁월하다.
경제성 다양한 시공 경험과 분업화 및 전직원 모든 과정 직접 시공으로 공정 단가를 파격적으로 낮췄다.

 Q. 캐나다산 목재만을 고집하는 이유는
 A. 건축물은 세월이 흐를수록 그 가치가 높아져야 한다. 그 가치 상승의 시작은 고품질의 자재를 사용하는 것이다. 무엇이든 기본이 탄탄해야 오래 지속되는 법이다.

 Q. 고급 자재를 사용하는 데도 비용이 저렴하다

 A. 소요자재 대량 구매로 비용을 절감하고, 현장 제작이 아닌 회사 내의 분업으로 생산을 극대화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캐나다산 목조 정자재를 사용하고도 건축 단가를 파격적으로 낮출 수 있었다. 이는 끊임없는 연구와 15년의 경험이 이뤄낸 결과라 할 수 있다.

 Q. 이동식 주택의 경우 견고함이나 단열성에 있어 걱정하는 분들이 많다
 A. 구조든 기능이든 일반 주택과 차이가 없다. 단열의 경우 벽면은 인슐레이션 R11-19 7겹, 지붕은 R19 8겹으로 시공하기 때문에 기존의 콘크리트 주택보다 약 40% 난방비 효과를 볼 수 있다.

 Q. 몇 년 생활하다가 이동도 가능한가
 A. 물론이다. 얼마든지 해체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중고 주택 거래도 가능하다. 현 시세 3~5년 사용, 약 평당 230만 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다.

 Q. 예비 건축주에게 한 마디
 A. 흔히 집 지으면 10년은 늙는다고 한다. 그러나 우린 10년을 젊게 해드리는 것이 목표다. 그래서 모든 공정을 도급 없이 전 직원 Non-stop으로 진행된다. 완공된 건축물이 가치 상승 효과가 분명히 나타나도록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PECIAL FEATURE l 실속형 이동식 전원주택 A to Z ⑤-2 반영구적 수명을 자랑하는 우영에코홈 목조주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