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방충·방범은 기본, 안전사고 예방까지
㈜러브하우징은 ‘윈캡스WINCAPS’

방충망에 기대어 놀던 어린이가 추락했다는 소식을 종종 듣는다. 이런 사고는 방충망의 재질과 구조가 큰 힘을 견디지 못해 발생한다. 방충망은 쉽게 부식될 수 있는 재질로 된 망을 틀에 고무 패킹으로 결속시킨 형태다. 그래서 망에 쌓인 먼지를 닦아내기 위해 걸레질을 하다가도 망이 뜯기거나 틀에서 분리되곤 한다. 그렇다면 방충망을 강한 재질로 더 견고하게 만들 수는 없을까? 여기에 대한 답으로 ㈜러브하우징은 ‘윈캡스WINCAPS’를 내놓았다.

강창대 기자   |   취재협조 ㈜러브하우징 02-2625-0424 www.lovehousing.com

어린이 안전사고뿐 아니라, 방범에 대해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방범용 안전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환기를 위해 창을 열어놓은 것을 깜빡했다면 안전창의 기능은 무색해질 수밖에 없다. 가장 바깥쪽에 방충망이 있지만, 방범이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에는 턱없이 부실하다. 마음껏 환기하면서도 방범과 안전까지 보장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방범안전 방충망이다. 그렇다면 방범안전 방충망만 설치하면 100%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을까? 그렇지는 않다. 방범용 제품의 성능은 외부에서 시도하는 침입을 견딤으로써 범죄를 지연시키는 것을 말하기 때문이다. 세계 여러 나라는 범죄 예방 제품에 대해 인증제도(Crime Prevention Mark)를 운용하고 있다. 가까운 일본에서는 범죄 예방 제품에 CP인증을 하며 일정 수준의 방범 성능을 권장하고 있다. 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주거 침입이 5분 이상 지연되면 범죄자의 68%가 범죄를 포기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방범안전 방충망은 어떤 성능을 가진 제품인지, ㈜러브하우징의 브랜드 윈캡스를 통해 알아보자.


고강도 스테인리스 망
윈캡스의 망은 스테인리스스틸 ‘SUS304’로 만들어졌다. 이것은 크롬(18%)과 니켈(8%) 등을 포함한 강도가 뛰어난 내식성 합금이다. 따라서 칼이나 절단기로도 쉽게 훼손되지 않을 정도로 강하고, 부식이 되지 않기에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뿐만 아니라 ㈜러브하우징은 윈캡스의 망에 검은색 분체 코팅을 해 먼지가 잘 끼지 않고, 외부에서 내부가 잘 들여다보이지 않아 사생활 보호에도 이점이 있다고 설명한다.
윈캡스의 품질 보증 기간은 10년이다. 이는 고객의 만족을 위한 ㈜러브하우징의 노력이기도 하지만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기도 하다.


견고한 이중결속 구조
망을 잡아주는 구조에도 윈캡스의 강점이 있다. 스테인리스스틸 망은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망 전용 결속 바Bar로 한 번 잡아주고, 방충망 프레임이 망을 한 번 더 잡아주는 구조로 이뤄져 있다. 따라서 하중을 견디는 힘이 손으로 쉽게 뜯기는 기존의 방충망뿐만 아니라, 동급의 ‘방범 방충망’에 비해서도 뛰어나다고 한다. 방범 방충망은 200N* 이상의 하중을 견뎌야 적합한 품질로 인정되지만, 윈캡스는 하중 테스트에서 최대 29,300N까지 견뎌냈다. 
*N은 ‘뉴턴’이라는 힘의 단위를 나타내는 기호다. 1N은 1㎏의 질량을 갖는 물체를 1m 매초 제곱(1㎏·m/S2)만큼 가속시키는 데에 필요한 힘이며 무게로는 102g에 해당한다. 

심미성과 실용성 겸비한 ‘중간 가로 바’
윈캡스의 튼튼한 재질과 견고한 구조는 방범과 안전사고 예방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러브하우징은 여기에 머물지 않고, 방충망 중간을 가로지르는 ‘가로 바’를 덧대 방범과 안전사고 예방 기능을 한 단계 더 강화했다. 이외에도 가로 바는 방충망을 옮기거나 설치할 때 손잡이 기능을 하기 때문에 실용적이고 인테리어 효과도 있다고 한다. 단, 가로 바는 통풍과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1,000×1,000㎜ 크기 이상의 창호에만 적용하고 있다.

특허를 받은 기술

3중 자동 잠금장치
윈캡스의 3중 자동 잠금장치 역시 방충망의 안전과 방범 효과를 높여주는 부분이다. 이 잠금장치는 ㈜러브하우징이 자체 개발해 특허를 받은 기술로, 방충망을 닫으면 자동으로 ‘완전 잠금’ 상태가 된다. 완전 잠금 상태에서는 앞뒤나 상하좌우, 어떤 방향으로도 방충망이 탈피되지 않으며 밖에서는 절대 열 수 없는 상태가 된다. 보안성이 강화된 잠금장치이지만, ‘원터치 자동 잠금’ 기능 때문에 실내에서 방충망을 여닫기에 불편함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유사시 탈출이 용이하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재소개] 방충·방법은 기본, 안전사고 예방까지 (주)러브하우징은 '원캡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