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가구로 완성하는 나만의 공간
주방 기능을 다양하게, 아일랜드 조리대
잘 계획하고 시공한 주택이라도 사용자 입장에서 가구의 종류와 디자인, 배치 등이 각 공간에 적절하지 않다면 그 공간 안에서 안락한 생활을 영위하기 어렵다. 가구는 주택과 거주자 사이에서 안락한 주거생활을 위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장치이기 때문이다. 주거생활의 편의를 제공하는 나만의 개성이 묻어나는 공간별 맞춤형 가구를 소개한다.
글 사진 이정란 마춤가구 우노 대표 031-321-5590 www.unogagu.com
CASE 1_원목으로 특색을 준 아일랜드 조리대
아일랜드 조리대 한쪽에 원목을 접목시켜 깔끔한 화이트로 포인트를 줬다. 네모반듯한 소재가 아닌 자연스러운 형태의 원목이 심심할 수 있는 아일랜드 조리대에 특색을 준다. 또한, 뒷벽에 있는 주방 수납장 컬러와도 통일감 있게 조화를 이룬다. 조리대 앞뒷면에 적절한 형태의 수납공간을 만들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형태로 제작했다.
CASE 2_사다리꼴 주방에 맞춘 아일랜드 조리대
사다리꼴 모양의 주방 공간을 잘 활용하고자 아일랜드 조리대의 기본 골격을 직사각형으로 만들고 앞쪽에 사다리꼴에 가까운 원목 식탁을 제작해 넣었다. 기본 골격과 원목이 접목되면서 주방에 맞는 형태로 아일랜드 조리대가 만들어졌다. 뒷면은 닫았을 때는 깔끔하게 보이면서, 효율적으로 수납하도록 속 서랍을 만들었다.
CASE 3_메인 조리대 역할 하는 아일랜드 조리대
보조 역할을 하던 아일랜드 조리대를 메인 조리대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보통 벽면에 있는 메인 조리대를 아일랜드 조리대로 만듦으로써 가족과 대화하면서 요리하도록 했다. 후드는 전체 분위기에 맞게 심플한 스테인리스로 선택했다. 조리대 앞뒷면은 공간을 활용하면서도 통일감을 주는 깔끔한 형태로 수납공간을 만들었다.
CASE 4_세탁기와 식기세척기까지 모두 수납
클라이언트는 동선을 고려해 세탁기를 주방에 설치하기를 원했다.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따라 세탁기와 식기세척기를 설치할 때 외부에서 노출되지 않도록 측면에 배치했다. 해당 부분은 가전의 높이로 조금 높게 만들고 자연스럽게 떨어지면서 식탁을 연결해 간단한 아일랜드 조리대가 되면서 식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제작했다.
ⓒ 월간 전원주택라이프 & gpl.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