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부드러운 청포묵에 머리를 맑게 하는 미나리를 듬뿍 곁들여 먹는 탕평채는 춘곤증으로 나른해지기 쉬운 계절, 몸에 활기를 불어넣는 메뉴다. 고기와 제철 채소를 골고루 먹을 수 있는 영양 만점 훌륭한 일품 요리다.

정리 한송이 기자 자료제공 농촌정보문화센터 02-3498-6533 www.cric.re.kr

 

 

 

 

재 료

청포묵 300g, 쇠고기(우둔살) 50g, 미나리 70g, 달걀 1개, 카놀라유 적당량, 실고추 ㆍ 김 약간씩, 청포묵 밑간 참기름 2작은술, 간장 1작은술, 고기양념 간장 1/2큰술, 다진 파 ㆍ 설탕 1작은술씩, 다진 마늘 ㆍ 참기름 ㆍ 깨소금 1/2작은술씩, 후춧가루 약간, 초간장 ㆍ 간장 ㆍ 설탕 ㆍ 식초 ㆍ 물 1큰술씩.

 

 

만드는 법

청포묵은 얇게 채 썰어 투명해질 때가지 데쳐 밑간하고 쇠고기는 곱게 채 썰어 고기 양념으로 무친 뒤 기름을 두른 팬에 볶아 식힌다. 숙주는 다듬은 뒤 끓는 물에 데쳐 식히고 미나리는 끓는 소금물에 데친 뒤 찬물에 헹궈 꼭 짜고 4㎝ 길이로 자른다. 달걀은 황백으로 나눠 지단을 부친 뒤 채 썰고 김은 살짝 구워 잘게 부순다. 접시에 청포묵과 재료들을 색깔별로 둘러 담고 초간장을 곁들인다.

 

 

T I P

말캉하고 깔끔한 청포묵에 볶거나 데친 나물을 곁들이는 탕평채는 곁들이는 재료에 의해 맛이 결정된다. 특히 볶는 재료는 기름의 품질에 따라 맛이 달라지므로 발열점이 높고 가공식품 KS인증을 받은 카놀라유를 사용하면 맛이 깔끔하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Food] 졸음 퇴치! 영양 만점! 탕평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