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홍예지 기자 자료협조 ㈜유니웜 031-221-0181~4 www.uniwarm.com
온실가스 사용을 줄이고 고유가 시대에 대비하는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각종 에너지 저감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시공은 간편하면서 성능을 높인 제품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난방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유니웜(대표 박경수)은 충남 아산시 호서대학교 산학협력회사로 난방 및 절전 에너지 신소재 부분의 기술 개발과 제품 보급에 힘쓰며 자사의 기술 연구소 연구팀과 호서대학교 전기 전공 교수들의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새로운 난방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기존 전기 난방 방식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발열체 내부에 전선이 없는 안전하고 유연한 탄소 섬유 발열체를 개발해 눈길을 끈다. 기존에는 전기 난방 발열체가 시간이 흐르면서 전력의 변화가 생기고 일정 간격으로 전선이 들어감에 따라 전자파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다. ㈜유니웜은 이러한 문제를 극복한 제품을 개발해 K마크를 획득하고 조달청 우수 품목, 특허 우수제품 선정 등 품질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일본, 중국, 러시아, 몽골 등 국외에서도 현지 지점을 통해 제품을 공급한다.
물 대신 기체로 온도 올리는 다중 발열 파이프
㈜유니웜의 대표적인 난방 제품은 ‘핫스웰’이다. 난방 방식은 배관형, 장판형 두 종류로 나뉘며, 최근에 출시한 배관형은 석유보일러에 비해 난방비용이 1/4가량 저렴하다.
초절전 카본 다중 발열 파이프를 이용하는 배관형 난방은 파이프 내에서 물 대신 기체(공기)로 온도를 올리는 난방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인데, 물보다 기체를 데우는 시간이 훨씬 짧고 열효율도 좋아 그만큼 난방비가 절감되는 것이다.
초절전 카본 다중 발열 파이프는 더운 공기를 포함한 다중관과 전도판이 오랫동안 열을 보존해 실내 온기를 계속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유니웜 박경수 대표는 “핫스웰은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탄소 섬유로 개발돼 전자파가 없으며 체온을 적정하게 지속적으로 유지해주고 각종 영양을 분해해 대사 기능을 촉진하는 등 우리 신체에 이로운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공기 비타민으로 불리는 음이온을 방출해 친환경적이며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준다”고 말한다.
시공도 간편하다. 열 차단 단열재에 열 전도판을 고정한 후, 다중 발열 파이프를 설치하고, 다중 발열 파이프를 결선해 발열체 보호판을 설치하고 마감재를 시공하면 된다. 또한, 신축 건물의 경우 일반 보일러와 똑같은 방식으로 진행하고, 그 외에 기존 난방 시설은 철거 없이 곧바로 시공한 후 사용할 수 있어 인건비도 절약된다. 가볍고 유연성이 뛰어나 원하는 공간만 선택해 난방할 수 있으므로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을 수 있다. 무거운 하중과 충격에도 내구성이 뛰어나 장판, 데코 타일, 강화마루 등 어떠한 바닥 마감재로도 마감이 가능하다.田